학생회장 송가인

안녕하십니까. 서전고등학교 제 4대 학생회장 송가인입니다.

서전고 학우 여러분! 우리 학교는 진천 출신의 독립운동가인 보재 이상설 선생님이 세운 교육기관 ‘서전서숙’을 바탕으로 하여 세워진 학교로서 ‘서전서숙’의 역사성을 계승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웠던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서전서숙’의 정신은 서전고 학생회에서 추구해나가는 점과 동일합니다.

우리 학교는 교사, 학생, 학부모 3주체가 힘이 균형을 잃지 않고 공평한 선상에서 마주보며 손을 잡고 협력하고 있습니다. 서전고의 3주체는 어떤 활동이든 모두가 모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할 줄 아는 자세를 배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에 4대 학생회는 학우들과 함께 교육이념인 ‘자율, 참여, 상생’의 정신을 잇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추구해나가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학우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투명한 학생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서전고 학생회의 명성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자치부회장 이서현

안녕하십니까, 서전고등학교 학생자치부회장 이서현입니다.
서전고등학교는 학우들의 이상향을 진정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꿈의 공간입니다. 본교 학우들은 ‘자율•참여•상생’이라는 교육 이념 아래 유구한 역사와 삶의 터전을 공부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희망찬 미래를 주체적으로 계획하며 더불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서전고등학교의 행동 주체는 ‘학생’입니다. 학생의 관심과 열정, 그리고 참여가 함께 어우러질 때 비로소 학생 자치가 실현되고, 그에 꼬리를 물어 결국 바람직한 사회를 꿈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학우분들께 학교 전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전고등학교가 학우들의 삶의 변곡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직책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