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아 현황

원아 현황
구분 남여별 연령별
3세 4세 5세
장미반 8 8 15 · · 16 16
백합반 2 8 10 · 10 · 10
10 16 26 · 10 16 26

교직원 현황

교직원 현황
직 위 성 명 자격 사 무
원장 추병옥 초교장 총괄
원감 김창현 초교감 관리
교사 유정화 유2정 교무 장미반 담임
교사 최지혜 유2정 연구 백합반 담임
기간제 교원 김혜정 유2정 방과후과정 장미방과후
기간제 교원 김병남 유2정 방과후과정 백합방과후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
목 적 영역 목 표
누리과정은만3~5세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체운동·건강 기본운동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른다.
의사소통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사용 습관을 기른다.
사회관계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른다.
예술경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 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탐구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노력중점

노력중점
중점사항 세 부 추 진 내 용
누리과정 (의사소통) · 주 1회‘꼬마 작가의 날’운영
- 동화 듣고 사후활동 하기

특색사업

특색사업
·‘책이랑 놀자’ 독서 교육을 통한 창의·인성 키우기
목 적 ·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고력 증진 및 바른 인성 함양
· 유아기부터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책읽기 습관 형성
방 침 · 책보기 활동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책과 친해지게 한다.
· 유아들의 발달 수준과 생활주제에 적합한 도서를 선정한다.
활 동 · 유.초연계 도서관 활용을 통한 체험학습 중심의 독서교육 참여
· ‘나는 꼬마작가’의 날과 연계하여 독서교육 운영
· ‘독서통장’과 `책을 읽었어요' 활용
  - 매월 1회 담임 시상제(다독상) 운영
담임
장미반 담임 유정화
백합반 담임 최지혜
장미방과후반 김혜정
백합방과후반 김병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