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남여별 | 연령별 | |||||
---|---|---|---|---|---|---|---|
남 | 여 | 계 | 3세 | 4세 | 5세 | 계 | |
장미반 | 8 | 8 | 15 | · | · | 16 | 16 |
백합반 | 2 | 8 | 10 | · | 10 | · | 10 |
계 | 10 | 16 | 26 | · | 10 | 16 | 26 |
직 위 | 성 명 | 자격 | 사 무 | 반 |
---|---|---|---|---|
원장 | 추병옥 | 초교장 | 총괄 | |
원감 | 김창현 | 초교감 | 관리 | |
교사 | 유정화 | 유2정 | 교무 | 장미반 담임 |
교사 | 최지혜 | 유2정 | 연구 | 백합반 담임 |
기간제 교원 | 김혜정 | 유2정 | 방과후과정 | 장미방과후 |
기간제 교원 | 김병남 | 유2정 | 방과후과정 | 백합방과후 |
목 적 | 영역 | 목 표 |
---|---|---|
누리과정은만3~5세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신체운동·건강 | 기본운동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른다. |
의사소통 |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사용 습관을 기른다. | |
사회관계 |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른다. | |
예술경험 |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 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 |
자연탐구 |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
중점사항 | 세 부 추 진 내 용 |
---|---|
누리과정 (의사소통) | · 주 1회‘꼬마 작가의 날’운영 - 동화 듣고 사후활동 하기 |
·‘책이랑 놀자’ 독서 교육을 통한 창의·인성 키우기 | |
---|---|
목 적 | ·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고력 증진 및 바른 인성 함양 · 유아기부터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책읽기 습관 형성 |
방 침 | · 책보기 활동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책과 친해지게 한다. · 유아들의 발달 수준과 생활주제에 적합한 도서를 선정한다. |
활 동 | · 유.초연계 도서관 활용을 통한 체험학습 중심의 독서교육 참여 · ‘나는 꼬마작가’의 날과 연계하여 독서교육 운영 · ‘독서통장’과 `책을 읽었어요' 활용 - 매월 1회 담임 시상제(다독상) 운영 |
장미반 담임 | 유정화 |
백합반 담임 | 최지혜 |
장미방과후반 | 김혜정 |
백합방과후반 | 김병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