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우며 창의적으로 미래를 여는 산남인
도덕적인 사람 | 인성교육활동을 강화하여 나와 우리를 함께 가꾸는 기본이 바로 선 산남인을 육성한다. |
---|---|
창의적인 사람 | 수월성을 추구하는 조화로운 학력 제고를 통하여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한다. |
자율적인 사람 | 청소년단체 활동을 활성화하여 기초ㆍ기본질서를 지키고 활동ㆍ봉사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한다. |
진취적인 사람 | 과학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배양하여 선진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진취적인 인재를 육성한다. |
건강한 사람 |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가꾸고 정서 순화와 심신을 단련하는 건강한 사람을 기른다. |
역점 사업 | 실천 사항 |
---|---|
개별화된 맞춤형 학력 관리 | ◆ 기초학력 부진 학생 Zero화를 위한 “목표를 향한 나의 꿈 쌓기”프로젝트 실시 ◆ 학생 선택 중심의 방과후 학교 운영 ◆ 조금 늦된 학생들을 위한 학력관리 시스템 구축 및 책임지도 제 운영 ◆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을 위한 맞춤형 학습 클리닉 실시 ◆ 수월성 신장 극대화를 위한 특수재능아의 적극 발굴 및 육성 |
아름다운 품성 가꾸기 | ◆ 행복한 인사 나누기「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습관화 지도 ◆ 인성 브랜드 만들어 실천하기 ◆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 아침 짜투리 시간을 활용한 인성교육 강화 ◆ 스포츠 동아리 활동 등 학교 체육활성화로 체력 인성 더하기 |
학부모·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동생활지도 | ◆ 학부모와 함께하는 감동 생활지도 ◆ 학생·학교·지역사회가 공동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 법정 운영 ◆ 학생 사랑 3多(웃음,사랑,꿈) 3無 (폭력,따돌림,욕설) 운동 실천 ◆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등교 맞이 추진 ◆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기 실천(기본생활습관 지도) |
특화 사업 | 실천 사항 |
---|---|
소통과 공감 프로젝트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 브랜드가 있는 학급 경영을 통한 행복한 학급 분위기 조성 ◆ 멀어지는 대화 하지 않기, 다가가는 대화 많이 하기 실천 ◆ 학생 감정 알아차리고 들어주기, 공감하기, 지지해주기 실천 ◆ 칭찬 일기 쓰기 전개 ◆ 학부모와 함께하는 감동 생활지도 전개 ◆ 행복한 인사나누기 운동 전개 |
내 마음의 씨앗(꿈) 키우기 | ◆ 진로체험의 날 운영 ◆ 진로탐색 활동 및 부모 직장 체험의 날 운영 ◆ 진로 사이버 학생·학부모 독후감 쓰기 대회 운영 ◆ 표준화 검사 활용 맞춤식 상담 활동 전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