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시기 | 주요추진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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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조성 | 2012-2013 | ·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 및 영-마이스터 인증제 운영 · 산-학-관-연 협의회 구축 및 운영 · 차세대전지 산업분야 인력양성 D/B 구축 · 문화시설 및 학교 환경 개선 |
확산도약 | 2014-2015 | · 산-학-관-연 협력 시스템 강화 및 발전 · 정규 수업 외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 · 산학겸임교사 활용 교육 및 기능영재반 운영 ·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 교류 기반 발전 |
정착 활성화 | 2016- | · 영- 마이스터 양성을 위한 거버넌스 정착 · 차세대 전지분야 인력양성 교육과정 정착 ·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 교류 정착 |
항목 | 연중 | 점검항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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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스터고 모니터링 | 4회 | 예산지원 및 집행, 현물지원, 기숙사비 지원현황, 학생 장학금지원, 기숙사 현황, 학교장 공모제 추진, 교원현황, 산학겸임교사 확보 및 활용, 교원지원핵, 교원연수, 학생 선발결과, 학생 변동 현황, 산업체 협약, 산학협력 협의체 구축 및 운영, 채용약정형 기업맞춤형반, 졸업생 인증위원회, 운영상의 애로 및 건의사항 | |
마이스터고 컨설팅 | 1회 | 교육과정 영역, 학생 영역, 교원 영역, 교육환경 영역, 산학협력 영역, 주요성과 및 향후 계획 |
순번 | 우수강사 | 과목 | 주당시간 | 학과 | 담당과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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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김OO | 3학년 실습 | 6 | 이차전지 | 기계요소설계 | |
2 | 임OO | 1학년 실습 | 5 | 태양전지 | 태양전지설비 | |
3 | 임OO | 3학년 실습 | 6 | 태양전지 | 내선공사 |
순번 | 동아리명 | 지도교사 | 인원 | 학과 | 운영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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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산업용로봇 | 최OO | 4 | 이차전지 | 야간 및 주말반 | |
2 | 메카트로닉스 | 김OO | 4 | 이차전지 | 야간 및 주말반 | |
3 | 냉동공조 | 최OO | 4 | 태양전지 | 야간 및 주말반 | |
4 | 옥내제어 | 이OO | 4 | 태양전지 | 야간 및 주말반 |
2016년(현행 교육과정) | 2018년 (NCS과정) | 협약업체 | 실무과목 | 학년(단위수) | 도입연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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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 취업 분야 | 운영예정 학과 | ||||
이차전지 | 이차전지제작, 자동화 및 기계 설계, 신재생에너지 | 이차전지 | 40 |
기계요소설계 | 3(6) 2(4) |
2016 |
태양전지 | 태양광에너지, 전기설비, 신재생에너지 | 태양전지 | 내선공사 |
연구종류 | 시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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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지정 | 도자체 |
지정기간 | 2016. 3. 1 ~ 2018. 2. 28 |
연구영역 | 산학협력 |
연구주제 |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창의적인 기술 인력 양성 방안 |
연구과제 | 1. 산학협력 체제 강화 2.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3.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적용을 통한 일-학습 병행체제 운영 |
반 | 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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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반 | NCS 직무능력평가, 물리, 전공(기계일반, 전기일반), 자기소개 및 면접스킬 |
태양전지반 | NCS 직무능력평가, 물리, 전공(전기일반), 한국사 |
이차전지반 | NCS 직무능력평가, 물리, 전공(기계일반), 한국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