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운영목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원거리에서 통학 또는 자취를 하며 학업을 하고 있는 점을 감안, 보다 나은 학습 여건을 제공함은 물론 학력을 더욱 향상 심화시키고, 공동생활 속에서 협동성, 자율성, 책임감등 기본 생활 습관을 익혀 미래를 주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는데 있다.
2)운영방침
가. 동곡학사 입소 대상은 원거리 통학생 및 성적 우수자를 선발한다.
나. 입사와 퇴사는 학기 단위로 실시한다.
다. 1년 단위로 평가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일정기준 미달자는 퇴사 시키고, 일정기준 이상 인자는 입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속적인 학습의욕을 고취시킨다.
라. 동곡학사생은 정해진 일과표에 따라 생활한다.
3)학생선발기준
가. 우리학교 재학생으로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하여 타의 모범이 되며, 동곡학사의 운영 목적에 합당한 자 중에서 선발한다.
나. 타 시.군 출신 학생은 결격사유가 없는 한 우선권을 부여하고 그 이외의 학생은 통학거리와 성적 등 학교장이 정한 기준에 따라 선발한다.
다. 동곡학사 입사 인원은 공정하게 배정(1.2학년 각 25%, 3학년 50%)한다. 단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그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라. 학기중 결원이 발생할 때에는 입사생 선발기준을 바탕으로 학년부의 추천과 학교장의 결재를 받아 충원한다.
마. 동곡학사 입사생은 입사할 때 입사지원서(별지1호) 및 서약서(별지2호) 1부를 보호자 연서로 학교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기숙사소개
건물 면적 기숙형태 시설특징
남자 여자 남자 여자 1. 각 실별 개인 책상 및 침대 설치
2. 휴게실 및 정독실 운영
3. 각층 세면장 및 화장실
440m² 220m² 220m² 2층
(4인 1실)
1층
(4인 1실)
실배치
  샤워실 세면 및 세탁실 출입구  
1층(여자) 휴게실
2층(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