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제 명 | 구 현 내 용 | 대상 | 시기 |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5~6학년군 국어, 사회 교과용 도서 현장 적합성 검토 -계열성 중심으로-" |
• 실험용 교과용도서 분석을 위한 교과연구회 조직·운영 • 동학년 협의회 및 학년별 국어, 사회 교과연구회를 조직하여 운영 • 동학년 협의회는 매주 1회, 학년별 국어, 사회 교과연구회는 매월 2회 실시 |
전교원 | 연중 |
ㅁ 실험용 교과용도서 적용을 위한 연수활동 실시 • 교과서 활용 및 분석 방법에 대한 전국단위 권역별 연수 • 교내 자율 연수의 활성화 |
전교원 | 연중 | |
ㅁ 실험용 교과용도서 적용 수업을 통한 현장 적합성 및 타당성 검토 • 실험용 교과용도서 적용 적합성 및 타당성 검토를 위한 수업 전개 • 동학년 협의회 및 교과연구회 회의를 중심으로 분석 |
전교원 | 연중 | |
ㅁ 실험용 교과용도서 분석을 통한 검토 및 개선 방안 제시 • 개인 분석지 작성 • 협의회를 통한 검토 및 개선 의견 제시 |
전교원 |
연중 |
운영주제 | 운영내용 |
---|---|
교육 실습 운영 | 교육 실무 실습(4학년) -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 지도안 작성 및 학습지도 자료 제작 활용 - 교육 평가 문항 작성 및 처리 교육 실무실습(초등 복수 전공 4학년) - 초등교육의 이해 - 초등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 초등 교과 지도안 작성 및 지도 자료 작성 활용 - 초등 교과 평가 참관·수업 실습(3학년) - 학교 경영 계획 및 학급 경영 - 생활 지도 및 특별 활동 - 수업 관찰 방법 및 학습 지도 참관 실습(2학년) - 생활 지도 및 특별 활동 - 수업 관찰 방법 및 학습 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