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1 행복울림
오케스트라
방과후학교 교육과 연계한 학교 행복울림 오케스트라 관현악단 합주부서입니다. 학교행사와 음악회 공연을 준비합니다.
2 한자 방과후학교 교육과 연계한 학교 한자부서입니다. 급수별 한자 자격증에 도전 전원 합격 및 한자학습을 통해 인성바른 어린이가 되도록 지도합니다.
3 주산 주판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수와 사칙연산의 기초 개념을 연습하여 암산을 활용한 두뇌 사용으로 학습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4 바둑 바둑은 동양 최고의 보드게임입니다. 바둑을 배우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5 컴 퓨 터 ITQ 한글,파워포인트 ITQ 국가공인자격 검정 유형의 수업을 진행하며 자격증 취득과 한글,파워포인트 실무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ITQ 한글,파워포인트 컴퓨터기초, 한글,파워포인트 기초과정 및 한글,파워포인트 작품 만들기 와 창의력, 상상력, 이해력을 높여주는 창의적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코딩교육,3D프린팅 나만의 창의적 발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코딩 교육과 3D모델링 및 프린팅학습 과정을 통항 융합인재교육활동입니다
6 생명과학 생명과학은 일상 속에 있는 생명체 탐구를 통한 체험학습과 분야별 체계적 실험교육으로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7 로봇과학 1개의 키트로 다양한 로봇을 조립하여 작동원리를 익히고 프로그래밍으로 동작제어 가능. 스스로 응용하여 창작로봇 제작.
8 드론과 항공과학 꿈과 희망을 더 높게 더 멀리 날아오르게 하는 창의학습교실! 드론과 항공과학 입니다.
9 공예교실 A,B
(화)
저학년은 종이접기, 클레이, 블록 활동을 고학년은 냅킨과 비즈 리본공예를 통해 실용성 있는 작품들을 다양하게 만드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공예교실 C,D
(금)
다양한 공예(클레이,리본,비즈,냅킨,폼,캐릭터우드,종이접기,보석십자수) 체험으로 아이들의 창의성과 집중력을 향상 되도록 교육합니다.
10 교육연극 연극놀이를 통해 발표력과 사회성을 기르며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가지 놀이를 선택하여 이를 창의적 예술형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11 음악줄넘기 음악에 맞추어 다양한 줄넘기 기초 동작을 연습함으로써 민첩성과 순발력을 길러 기초체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12 치어리딩 댄스,액션,스턴트 등을 통해 자기편을 격려하는 뜻으로 자유로운 표현력과 예술적 감각, 건강한 신체,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3 요가 유연성과 바른 자세 교정으로 균형 있는 발달, 성장에 도움을 주고 호흡과 동작으로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4 사물놀이 방과후학교 사물놀이부입니다. 국악이론 및 실기를 통하여 학교 축제 및 각종 대회에 참여 할수 있도록 연주를 준비합니다.
15 통기타 어쿠스틱 선율이 매력적인 통기타의 다양한 연주법을 배우고, 소질계발 및 정서함양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16 타악기
(드럼)
드럼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음악에 맞추어 연주함으로써 리듬감과 연주 방법을 익혀 오케스트라 타악기 합주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17 바이올린 ABC
(월,금)
바이올린 연주는 음감과 리듬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악기의 연주법을 학습하여 음악 전반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연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바이올린 ABC
(월,금)
아동 개개인의 진도에 맞게 레슨하며 저학년부터 고학년 까지 함께 연주하여 저학년들에게는 동기유발이 되고 합주 활동으로는 자신감과 연주의 기쁨을 배우는 부서입니다.
바이올린+ D
(수)
바이올린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앙상블 및 오케스트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입니다. 개인지도를 중심으로 앙상블 지도도 병행하여 음악재능을 계발합니다.
18 첼로 첼로는 현악기 중 가장 음역대가 넓은 악기입니다. 1:1 개인지도와 합주를 통하여 친구들과 주고받는 즐거움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멋진 꿈을 키우는 부서 입니다.
19 플루트 1:1 수준별 개인 레슨과 각종 학교 행사를 통해서 연주기회가 마련되어 아이들이 남 앞에서 당당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줄 수 있습니다.
20 클라리넷 관악기 중 음역대가 넓고 다양한 음색을 가진 팔색조의 매력을 지닌 클라리넷입니다.그 매력을 클라리넷부에서 함께 느껴 보아요.
21 트럼본 금관악기인 트럼본은 음량이 크며 관현악에서 낮은 음을 담당합니다. 오케스트라 합주를 위한 학생들의 개인 악기 실기 수업괴 이론에 괸련된 수업을 진행하는 부서입니다.
22 트럼펫 트럼펫은 소리가 크고 개성이 강하여 관현악에서 포르테(f) 부분을 맡으며, 오케스트라 합주를 위한 학생들의 개인 악기 실기 수업괴 이론에 괸련된 수업을 진행합니다.
23 호른 달팽이처럼 생긴 호른이란 악기는 음색이 온화하고 부드러워서 오케스트라에서 전체악기를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24 더블베이스 바이올린족의 현악기 가운데 가장 낮은 음역의 악기로, 오케스트라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음원이며 악기 크기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요1 배드민턴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체육 종목 가운데 하나로, 체력 증진은 물론 원만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고 원활한 학교 생활을 함에 있어 바람직한 인성 형성을 돕습니다.
토요2 월곡FC 축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단체 활동을 통하여 사회성 함양을 목적을 하는 부서입니다.
토요3 티볼 뉴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야구와 유사한 스포츠입니다. 야구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