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 추 진 내 용 | |
---|---|---|
꿈 | 유네스코 세계시민교육 | ·유네스코 Rainbow 청소년 세계시민 프로젝트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활동 |
사제동행 아침독서 | ·아침을 여는 사제 동행 20분 독서하기 ·함께 기억하고 싶은 책 속의 내용 나누기 “내마음 속 한 구절” |
|
방과후학교 운영 | ·무학년제, 자격증반 방과후 학교 활동 ·특기를 찾고 미래를 열어주는 다양한 방과후반 운영 |
|
자율동아리 운영 | ·1인 1 동아리 이상 참여 | |
열 정 |
배움중심 교수학습법 개발 | ·전문적 학습공동체 ‘수채화 사랑’ 운영 ·배움이 행복한 수업 연구 |
학생중심 자치 문화 활성화 | ·또래 활동 중심의 민주적 학생 자치 활동 활성화 ·학생 자치 법정 운영 |
|
선진형 교과 교실제 운영 | ·교과목 특성에 맞는 환경 구성 및 학습 지원 체계 구축 ·영어·수학 수준별, 개인별 맞춤 수업 |
|
도 전 |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 ·1학년 싱가포르 해외 문화 체험(7월) ·2학년 한중 학생 국제 문화 교류(방한 5월, 방중 7월) ·3학년 뉴질랜드 어학 연수(7월) |
1인 2악기 연주 | ·악기 연주로 공감하는 ‘Play樂’ 인성 교육 ·하늬바람 오케스트라, 높새바람 풍물반, 산들바람 밴드 |
|
1인 2자격증 취득 | ·수요자 맞춤형 자격증 취득반 운영 ·드론촬영, 공예, 카빙, 바리스타, 제과제빵, 컴퓨터 활용 능력 한국사 검정 능력 |
특색 사업 | 추 진 내 용 |
---|---|
도란도란 한솥밥 가족 맺기 |
·가훈 정하기(3월), 도란도란 한솥밥 가족 결연(3월) ·가족 생일 파티(월1회) ·도란도란 요리 대회(학기별 1회) ·가족별 편지 쓰기(어버이날, 스승의 날) ·도란도란 문화 체험 학습(학기별 1회) ·가족 사진 뽐내기 대회(12월) |
늘봄 소백마루 운영 | ·학부모 및 지역 주민 대상 학교 교육 활동 홍보(월 1회) ·지역 문화 예술 학교 운영(분기별 1회) ·지역 주민과 생태·환경 기행(분기별 1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