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
교훈
교목
교목 소나무 사진 <소나무>
그 중에도 조선 소나무는 한국인의 정신이며 혼이다. 또한 사시사철 변하지 않는 푸르름으로 하여 지조와 절개를 나타내고 있으며, 내일의 주인인 오창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선조의 뿌리와 정박한 곳에서도 잘 자라고 추위에도 강한 것이 오창고등학교의 창학 이념인 「진취적 한국인의 육성」정신에 부합된다.
교화
교화 철쭉사진 <철 쭉>
밑에서 많은 줄기가 올라와 포기를 만들어 군생하고 소지에는 갈색털이 있으며 어린 가지와 화경에는 점성이 있다. 타원형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없으며, 표면에는 털이 드문드문 있고, 뒷면에는 갈색털이 밀생한다. 꽃은 5월 초에 가지 끝에 2~3개씩 달리며, 화관은 연한 홍자색이고 지름은 5~6㎝로서 깔때기 모양이다. 오창고등학교는 이제 희망차게 출발을 한 개척학교로써 철쭉과 같은 인내와 자생력으로 말미암아 지역사회의 명문고등학교로 성장할 것임을 약속하고 있다는 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영원성의 표상이 된다.
교표
교표이미지 <도안 설명>
오창고 첫글자 ‘오’의 자음 ‘ㅇ’ 와 학교의 영문 School의 첫글자 ‘S’ 를 따서 ‘ㅇ’와 ‘S’ 를 겹쳐‘ㅇ’를 안쪽에 배치하여 ‘S’ 를 나눠 태극 도안이 되도록‘S’의 아래에는 ‘오창’ 의 자모음 풀어서 고딕체로 씀.< 색 상> ‘S’ 안쪽 바탕 : 밝은 군청(푸르름, 평화) ‘ㅇ’ 안쪽 바탕 : 흰색(정직, 순수)< 글 씨> 高 : 금색(이상추구, 화려, 창조) 오창 : 은색(밝음)
교기
교기 이미지
교가
이광룡 작사
김영주 작곡
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