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구현 계획
교육목표 핵심역량 주요 실천 내용
직업인 즐겁게 일하는 사람 직업기초능력
직무수행능력
• 산업수요맞춤형 마이스터고 직업교육과정
• 배움 중심 전문교과 프로젝트 수업
• 진로성장 산학협력 강화
학습인 항상 배우는 사람 기초학습능력
학습전략능력
• 배움 중심 보통교과 토론 수업
• 진로를 준비하는 교과 운영
• 학습방법의 학습 능력 제고
유희인 건강하게 즐기는 사람 건강한 신체
스포츠맨십
여유로운 마음
• 뇌를 깨우는 운동의 생활화
• 함께 참여하는 대회 및 축제
• 1인 1기 힐링테마 가꾸기
사랑인 가슴이 따뜻한 사람 자기애
이타적인 심성
• 학생중심의 자치문화 활성화
• 친구와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
•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 활동
실천인 생각하며 행동하는 사람 사고력/창의력
습관적인 실천력
• 시시때때 독서활동
• 습관적인 신체 활동
• 바른 생활습관 일상화
교육 중점
중점과제 배움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원 역량강화 지원 확대
진로성장 기반 산학협력체제 구축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학생 유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1인 1기 힐링테마 갖추기
바이오 영마이스터 인증시스템 운영 교육공동체 학교 참여 확대
노력중점 뇌를 깨우는 운동의 생활화 학생중심의 자치문화 활성화

2018. 주요 교육 활동

영마이스터 인증제
<2017학년도 입학생 학년별 인증제 달성목표>인증 영역 인증내용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외국어 토익 우수 400점 500점 550점 600점 600점  
인증 250점 300점 350점 400점 400점
정보화 (ITQ) 한글 엑셀 PPT 우수 한글, 엑셀, PPT A등급  
인증 한글, PPT A등급, 엑셀 B등급
바이오기술 직업능력 국가 시험 우수       1등급    
인증 평균 2등급
바이오역량 전문능력 성적 우수       90점 이상 90점 이상 기능사  
인증 80점 이상 80점 이상
직업 의식 사회 봉사 우수 20시간 40시간 60시간 70시간 80시간  
인증 10시간 20시간 30시간 40시간 50시간  
독서 우수 15권 30권 40권 50권 60권  
인증 10권 20권 30권 40권 50권  
체력 단력 우수 PAPS 평균 2등급이상  
인증 PAPS 평균 3등급이상  
<2015, 2016학년도 입학생>인증 영역 인증내용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외국어 토익 우수 400점 500점 550점 600점 600점  
인증 250점 300점 350점 400점 400점
정보화 (ITQ) 한글 엑셀 PPT 우수 한글, 엑셀, PPT A등급  
인증 한글, PPT A등급, 엑셀 B등급
바이오기술 직업능력 국가 시험 우수       1등급    
인증 평균 2등급
바이오역량 전문능력 성적 우수       90점 이상 90점 이상 기능사  
인증 80점 이상 80점 이상
직업 의식 사회 봉사 우수 20시간 40시간 60시간 70시간 80시간  
인증 10시간 20시간 30시간 40시간 50시간  
독서 우수 15권 30권 40권 50권 60권  
인증 10권 20권 30권 40권 50권  

프로젝트 수업

  
- 대상 : 학과별 14개 전문교과, 방과후 14개 산업체 맞춤반
- 과정 및 내용
프로젝트 수업 과정 및 내용 이미지

방과후 교육

- 운영시기
구분 운영일자 운영시간 비 고
1학기 3월 20일 ~ 6월 24일 월~목 16:40 ~ 20:20
금 15:30 ~ 17:20
토 08:40 ~ 12:30
 
2학기 8월 28일 ~ 12월 2일
여름방학 리모델링 공사로 미실시  
겨울방학 차후협의 2018년 정기토익 연계
- 개설 프로그램
구분 개설강좌 비 고
1학년 - 과제활동 연구반 : 영어 등 6개 강좌
  • 직업능력신장 : ITQ학습반(엑셀, PPT), 수준별 토익 4 강좌
 
2학년
  • 과제활동 연구반 : 진로 등 6개 강좌
  • 직업능력신장 : 수준별 토익 4 강좌, 직업소양 5강좌, 전공동아리 8강좌
 
3학년
  • 직업능력신장 : 수준별 토익 4강좌, 전공동아리 8강좌
 
공통
  • 금요특기적성 : 타로카드 등 16강좌
  • 토요방과후 : 축구 등 8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