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자주인 | 심신이 건강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갖춘 어린이 |
---|---|
탐구하는 창의인 | 기초·기본 능력을 배양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린이 |
나누는 문화인 |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우리 민족의 문화를 이해하여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는 어린이 |
배려하는 세계인 |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타인과 공감하고 협동하는 태도를 가진 어린이 |
특색 프로그램명 | 추 진 내 용 |
---|---|
▣ 책사랑 독서교육 | 1) 2080 사제동행 책 읽기 |
▣ 다(多)가치 다(多)공감 인성교육 | 1) ‘마음 살피기’ 활동 전개 |
▣행복감성·창의교육 | 1) 1人 2藝 문화예술 교육 |
영 역 | 노력중점 | 추 진 내 용 |
---|---|---|
생활면 | ▣다(多)사랑 교육 실천 | 1) ‘행복한 인사 나누기’ 운동 전개하기 |
학습면 | ▣행복한 창의 인재 기르기 | 1) 담임 책임제 개별지도로 기초 · 기본 학력 신장 |
교육 환경면 |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 1) 24시간 학교 안전 시스템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