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실천하는 자주인

심신이 건강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갖춘 어린이
☞ 핵심역량- 자기관리역량

탐구하는 창의인

기초·기본 능력을 배양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린이
☞ 핵심역량- 창의적사고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나누는 문화인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우리 민족의 문화를 이해하여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는 어린이
☞ 핵심역량- 심미적 역량, 공동체 역량

배려하는 세계인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타인과 공감하고 협동하는 태도를 가진 어린이
☞ 핵심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학교특색

특색 프로그램명 추 진 내 용
▣ 책사랑 독서교육

1) 2080 사제동행 책 읽기
2) 생각을 키우는 독서 동아리
3) ‘북토비’ 전자 도서관 운영

▣ 다(多)가치 다(多)공감 인성교육

1) ‘마음 살피기’ 활동 전개
2) 너와 나의 긍정놀이터 활동 전개
3) 홈페이지 칭찬릴레이

▣행복감성·창의교육

1) 1人 2藝 문화예술 교육
2) 식물 가꾸기를 통한 생태 감수성
3) 창의·감성 포트폴리오 갖기

노력중점

영 역 노력중점 추 진 내 용
생활면 ▣다(多)사랑 교육 실천

1) ‘행복한 인사 나누기’ 운동 전개하기
2) 1교 1인성 브랜드 갖기
3) 기초생활 습관 함양

학습면 ▣행복한 창의 인재 기르기

1) 담임 책임제 개별지도로 기초 · 기본 학력 신장
2) 배움 과정중심 평가 및 피드백
3) 문화예술, 예체능 교육의 활성화

교육 환경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1) 24시간 학교 안전 시스템 구축
2) 등 · 하교 알리미 서비스
3) 교통안전 교육 내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