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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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효율성을 높여 교육의 질적 개선을 추구하고 학습자가 교육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을 고려하여 학습의 과정 및 결과를 평가함으로써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나아가 학습자의 조화로운 신체 발달과 자아실현을 이룩하는데 목적을 둔다.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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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평가는 기능평가(70%), 이론평가(20%), 태도(10%)평가로 실시한다. 단, 3학년의 경우 태도 평가를 체력측정평가로 대체할 수 있다.
나) 이론평가는 학기말에 실시한다(학기별 1회).
다) 수행평가는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 및 성취도를 고려하여 실시한다.
라) 수행평가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공정한 평가를 실시한다.
마) 실기평가는 학기 당 2종목을 실시 한다 (3학년은 1종목).
바) 실기평가의 최하점수는 총점의 60%로 한다.
사) 평가기준안은 사전 학습자에게 공고하고, 평가 후 그 결과는 현장에서 확인 공개한다.) 태도평가는 수업준비, 기구관리 및 사용, 태도, 학습활동 상태를 관찰하여 평가 한다. ( 2회 위반부터 매회 1점씩 감점한다. )
자) 구체적인 시행은 실시방안에 준하여 실시한다.
차) 지체부자유자에 대한 평가는 학교 성적관리 규정에 준한다(실기평가). 심장질환, 부상 등으로 일부종목 실기 평가가 불가능한 자는 평가 가능한 실기 종목의 80%를 부여한다.
체육과 수행평가 실시 방안
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기 |
배구(서비스) 배드민턴(스트로크) |
멀리뛰기 배구(스파이크) |
축구(드리블 슛) |
2학기 |
탁구 농구 |
투포환 축구(저글링) |
농구(골밑 슛) |
지체부자유자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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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체부자유자와 일반학생 상호간에 일관성, 객관성, 타당성 있는 평가를 실시하고 일부종목에만
응시가 가능한 경우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실시한다.
2) 신체적 장애로 인해 체육활동에 지장을 주는 자로서 의사의 진단서를 첨부 할 수 있는 자를 대상
으로 한다.
3) 지체부자유자 점수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