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아상 | 교육목표 | 영역 |
---|---|---|
튼튼한 어린이 | 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가진다. | 신체운동건강 |
바른 어린이 | 기본생활 습관과 자기 조절 능력을 기르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한다. | 사회관계 |
창의적인 어린이 | 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에 대한 호기심, 창의력, 표현 능력, 심미감을 기른다. | 예술경험 |
자신감 있는 어린이 | 일상생활에필요한 기초적인 언어능력을 기르고, 바른 언어생활 습관을 기른다. | 의사소통 |
생각하는 어린이 | 주우의 여러 가지 사물과 자연 현상을 탐구하는 데 필요한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 자연탐구 |
바른 인성 기르기 | -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활동 전개 - 매주 기본생활습관 및 ‘효’덕목 실천 - 장학자료 을 활용한 인성교육 실시 |
---|---|
장애이해교육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 키우기 | -생활주제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장애이해 교육 실시 (장학자료 활용-이야기 나누기, 노래, 동화, 자유선택활동) |
자연체험활동을 통한 유아의 탐구력 신장 | - 유치원 인근 자연환경을 활용한 산책활동 전개 - 과학영역의 green zone, 활성화를 통한 탐구활동 전개 - 자연체험활동과 연관된 교육과정 운영 |
---|---|
독서활동의 다양화를 통한 유아의 언어능력 신장 | -책보기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 -‘책 사랑♥교육활동’ 전개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