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실
- 비누공예, 골판지공예 등의 수업을 통하여 전문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사회에 필요한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써 장애인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개인 능력별 특성을 최대한 고려하고, 학습자 중심의 능력별 개별화 교육을 실시함으로 학생 개인의 기능을 향상 시키고 더 나아가 직업인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킨다.
제과제빵실
- 제과제빵 실습을 통하여 실습복 착용 및 청결, 위생관리 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생활 영역 및 학생의 신변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제과제빵 실습을 경험함으로써 빵과 과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실습도구 및 기자재 사용하기, 작업기능, 작업태도, 준비능력을 향상시킨다.
정보처리실
- 정보화 기본 소양 교육, 학습과 여가 프로그램 활용, 문서작성과 관리, 인터넷 통신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며, 더 나아가 직업인으로서의 소양 및 전문적 기능, 특수교육대상자로 인한 공간을 뛰어 넘어 학습을 하고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을 목표로 한다.
포장조립실
- 포장·조립·운반 분야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연마를 통해 직업 적응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초 작업 능력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최대한 신장시켜 직업 기술인으로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교내 현장실습
- 진로탐색 및 교실에서 습득한 기능을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장 학습을 통해 습득된 직업기능을 기저로 교실 수업내용의 이해를 심화·확대한다. 물품판매 교내 현장실습을 실시할 경우 물품 판매원으로서 계산기 사용 및 손님 접대 등 직업인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물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 물품구매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
-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교실에서 습득한 기능을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직업적 체험현장에서 실무능력을 신장시켜 산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1.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직업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직업에 대한 태도를 갖게 한다.
충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
- 충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기량을 겨룸으로써 기능존중의 풍토를 마련하고 우수한 기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 장애인의 삶을 영위하고 한 차원 높은 기술을 습득하여 일반인과 통합된 사회인으로서 삶의 능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