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의 중요성

자기소개서 기본항목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

※ "그리하여" "그러므로" 등 접속사를 줄여라!
※ 형식보다 내용에 충실하라!
※ 솔직한것이 남는 것이다!
※ 정성들여 성실히 작성하라!

자기소개서 예시

자기소개서 예시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농사일을 천직으로 여기시는 부모님 슬하에 2남3녀중 셋째로 태어나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을 받으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보다는 일찍 사회에 진출하고자 상업계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전문 직업 능력을 갖추기 위해 학교 공부는 물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면서 생활해 왔습니다.
성격소개
장단점 및 특기
저의 장점은 어떠한 일을 할 때에는 서두르지 않게 한번 더 생각하고 판단하여 실천하는 침착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남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고 존중할 줄 아는 것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앞장서서 나서기 보다는 뒤에서 보조하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극적이다는 소리를 듣지만 보다 적극적인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신조 저의 생활신조는 "사랑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사랑으로서 대하고 도움을 받을 때에는 항상 감사할줄 아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자는 것이 저의 희망입니다.
지원동기 선배들이 XX전자에 많이 근무하고 있고 선생님들로부터 XX전자와 결연을 맺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으며 평소 XX전자에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이번에 담임 선생님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후 희망
업무 및 포부
XX가족이 된다면 능동적인 자세로 주어진 일에 대처해 나가는 자신을 만들도록 노력하며 어떤 부서나 장소에 상관없이 세심하고 분명한 일처리로 창조적 노력과 의욕적인 열의로 임하며 XX와 저의 발전을 도모하고 헌신하며 노력하는 자세로 모든 면에 패기 있게 임하는 XX가족이 될 것입니다.
특기사항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그림을 그려 포스터 부문에서 입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와서는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고 그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하며 능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