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과
교육내용
- 마케팅경영과는 폭넓은 교양, 기업현장 중심의 경영 및 마케팅 지식과 실무역량,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 및 교육운영을 통해 불확실성이 증폭되고 있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성, 지식, 소통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또한 취업, 진학 및 창업 등 교육수요자의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맞춤형 교육서비스의 제공을 지향한다.
국가기술 자격취득 종목
- 컴퓨터활용능력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전산회계기능사
ERP 정보관리기능사
ITQ, GTQ
졸업후 진로
- 마케팅 및 광고직 취업
기획직, 총무직, 비서직 취업
재무/회계 및 경리직, 촉진직 취업
인사/조직 및 노무직 취업
판매 및 제품관리 매니저직 취업
물류 및 유통관리직 취업
시장 및 소비자조사 관련직 취업
은행 등의 금융서비스 관련직 취업
공무원, 유통업체, 대기업, 중소기업 및 IT계열의 물류 전문 분야직 취업
관련대학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