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상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유치원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 부모교육자료
좋아요:0
작성자 김상미 등록일 17.06.02 조회수 135
첨부파일

감염병 예방수칙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 평소에도 손을 자주,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깨끗한 물에 씻어야 합니다.
* 손을 씻어야 하는 때 : 외출 후,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다녀온 후, 조리하거나 식사하기 전, 화장실 사용 후, 기침이나 재채기 후 등
* 식수는 반드시 끓였거나 병에 든 물(생수)을 먹어야 합니다.
* 이외 요리, 설거지, 손을 씻거나 양치시 등에도 안전한 물, 소독된 물 사용 권고 채소류 등 식재료는 흐르는 깨끗한 물에 씻고, 충분히 가열하여 먹어야 합니다.
* 특히, 여름철 음식 조리 및 보관시 주의를 기울이며 조리도구 등도 식품별로 구분하여 따로 사용하고, 사용 후 깨끗이 씻어서 잘 말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휴지나 손수건, 옷 소매 등을 이용하여 입가리기 등의 기침 에티켓을 지키고 기침이 계속된다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손으로 가급적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고, 집안 실내 등은 청결히 하고 환기를 자주 시킵니다.
*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이나 코막힘)이 있을 때에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을 피하고 가급적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로의 외출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병 증상이 나타날 때는
* 설사,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바로 의료기관을 방문합니다.
특히, 고위험군(5세 이하, 65세 이상, 임신부, 만성질환자 등) 경우 즉시 진료를 받습니다.
* 해외 여행객은 귀국시 발열, 호흡기 증상,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건강상태 질문서에 성실히 기재하고 검역관에게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올바른 손씻기






발췌 : 국민안전처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이전글 7월 부모교육자료
다음글 요충검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