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상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유치원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요충검사 실시
좋아요:0
작성자 김상미 등록일 17.05.12 조회수 317
첨부파일

요충 검사 실시 안내

 

요충은 사람이 사는 모든 지역에서 어린이를 중심으로 유행합니다. 열대보다 온대에서 더 많이 감염되며, 어린이와 함께 거주하는 어른들도 물론 감염됩니다. 요충의 감염은 직접적인 신체 접촉으로 감염형 충란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전파됩니다. 따라서 공간을 함께 사용하는 어린이 집단에서 활발하게 전파되는데 산란한 암컷에서 유래한 충란은 속옷, 침구, 방안의 먼지, 가구 등에 붙어서 2-3주 동안 감염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재감염에 대한 면역이 없으므로 재감염이 반복하여 지속적으로 일어나서 중감염될 수 있습니다.

단양군보건소에서 관내 어린이들을 기생충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자 요충검사를 실시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요충감염의 증상 : 항문주위를 무심코 긁게 되면 요충 알이 손톱 밑이나 손등에 묻어 감염되며 수면 장애, 야뇨증, 성장발육의 저해를 가져옵니다.

* 검사 방법 : 아침에 눈 뜨자마자 엉덩이(항문)에 핀 테이프의 표 부위에 안으 로 접착제가 붙어 있는 쪽을 깊숙이 붙였다가 떼어낸 후 다시 원상태로 붙여 주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 검사용 봉투에 주소, 보호자성명, 아동이름, 성별, 연령, 가려움증 유무를 필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감염자관리 : 검사결과 양성자와 동거가족 투약

* 검사기관 : 단양군보건소

이전글 6월 부모교육자료
다음글 아이돌봄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