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선.후배 사랑의 하모니카 소리
작성자 두학초 등록일 12.10.12 조회수 210
첨부파일

제천 두학초등학교(교장 김두식)는 7월 18일부터 어린이들의 야외학습 및 휴식의 공간 아름드리 느티나무 교실에서 선후배 사랑의 아름다운 하모니카 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다.

두학초 아름드리 느티나무 교실은 2005년 8월에 학교운동장 남쪽 38.5㎡의 공간에 설치되어 그동안 파란하늘과 맑은 공기를 벗 삼아 어린이들의 야외학습 및 휴식의 공간으로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쉼터로 이용되어 오고 있는데, 김명덕 동문(두학초 30회)의 모교사랑 후배사랑의 교육기부에 의해 이색적인 아름다운 하모니카 소리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김명덕 동문(두학초 30회)은 지난 5월에도 승마장 조성을 위해 중장비를 동원해 주셨던 분으로 이번 하모니카 연주 프로그램을 전교생 43명에게 하모니카 선물과 함께 직접 지도해주시기로 하는 등 숨은 끼를 모교사랑과 후배사랑에 전수하고자 발 벗고 나섰다.

하모니카 연주 프로그램은 1학기에는 고학년(4-6년) 대상으로 방학 전에 일주일에 3회, 방학 중에도 주 1회 목요일에 운영되며, 2학기에는 저학년(1-3년)도 포함하여 전교생이 배우고 익혀 하모니카 연주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민예지(6년)는 “평소 악기 다루기를 좋아하는데, 하모니카 선물도 받고, 하모니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선배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전글 풍물, 하모니카 교실
다음글 사랑 나눔 감자캐기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