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32

비젼
학교급식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동성중학교 등록일 19.11.14 조회수 101
첨부파일

교육감 서한문

가을하늘이 우리 아이들의 모습처럼 맑고 투명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은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일과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늘 세심하게 살피시는 우리 교육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안전하고 청렴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안전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하시고, 학교급식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 학교급식에 건강한 먹거리가 납품될 수 있도록 검수 과정을 철저히 이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학교급식은 단체급식 특성상 작은 실수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사에 위생 안전 전반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둘째, 학교급식 식재료 선정, 납품, 검수, 대가 지급 등의 과정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직원 여러분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랍니다. 업체와의 대면접촉은 원칙적으로 금지하여 주시고, 지정정보처리장리를 이용한 전자계약, 약관련 서류의 간소화 등으로 청렴한 충북교육급식 문화를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

셋째, 영양·식생활 교육을 강화하여 건강한 배움터를 실현해 주십시오. 학교급식은 교육입니다.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단체 급식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적 효과에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 학생들이 타인을 배려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급식은 단지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것은 아닙니다. 더구나 물질적 풍요를 이루는 요즈음에는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학교급식의 역할이 커졌습니다. 러므로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발달할 수 있도록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일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아이들의 미래와 우리의 미래를 위해,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여러분께서 따뜻한 마음으로 하나 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이 학생들에게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 11.

충청북도교육감 김병우

이전글 역사콘서트 뮤지컬 소감문 양식
다음글 2019. 학부모 연수 안내(학부모님들이 잘못 알고 있는 진학과 진로 정보 바로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