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덕신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강일보-충주 덕신초 학부모 ‘행복 기부의 날’ 운영
작성자 윤정 등록일 18.12.31 조회수 31
첨부파일
충주 덕신초등학교(교장 김남주)에서는 지난 28일 특별한 선생님과 함께 하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바로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행복(재능)기부의 날’ 수업이다.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학부모님들의 지원을 받아 생명존중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컴퓨터의 원리 및 프로그래밍, 그림치유프로그램, 한국의 사라져가는 멸종위기 동물, 요가, 비즈공예로 핸드폰 만들기 등 6개 강좌를 개설하고 이중에서 자신의 취미와 적성, 흥미에 따라 어린이들이 스스로 2개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했다.

다양한 직업과 특기를 가진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희망을 받아 운영한 이번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에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육과정 속에서 얻기 힘들었던 주제들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568853_424384_4026

아빠의 멸종위기종과 요가수업에 참여한 조민서(5) 어린이는 “멸종위기종에 대해 설명하시는 아빠모습이 평소 집에서 보던 아빠와 달리 멋져보였다. 요가를 가르쳐주시는 친구 엄마도 멋져보였다. 다음에도 또 이런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덕신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 배움, 나 다움, 꿈 키움이란 비전을 가지고 어린이들의 미래를 삶을 준비교육에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고 있다.

충주=최윤호 기자 cyho0843@ggilbo.com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이전글 금강일보-충주 덕신초 행복나눔 재능기부 봉사활동
다음글 충북일보-충주덕신초, 아동극 '호랑이의 꽃길' 공연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