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단양고등학교 학교숲 만들기 눈길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19.05.20 조회수 304
첨부파일

단양고등학교 학교숲 만들기 눈길

배우며 가꾸는 지역사회의 랜드마크

웹출고시간2019.05.19 13:23:00  최종수정2019.05.19 13:23:00

단양고등학교가 조성하는 학교숲의 지형·건물의 형태나 배치를 알기 쉽게 간략하게 그린 견취도.

 

[충북일보=단양] 단양고등학교가 올해 2월 학교 숲 조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학생들에게는 친자연적인 학습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녹색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숲 조성사업이란 학교에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푸른 자연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지역의 유대감을 높이 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학교운동장 주변 자투리 공간이나 학교담장 경계 공간 등을 활용해 학교생활 환경개선을 위한 숲을 조성한다.

단양고는 총사업비 8천만 원을 들여 교목류, 관목류, 야생화 등 40여종을 식재할 계획이다.

특히 수목 식재 공간 사이에 산책로를 연결해 정원등, 벤치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자연학습 공간 및 녹색쉼터를 조성해 오는 10월 중순께 완공한다는 방침이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전글 단양고, 수업토론회로 교실혁신 이끌어
다음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학생 자발적 참여 유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단양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