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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선행학습 방지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 계획
작성자 단성중 등록일 14.05.30 조회수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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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수줍게 꽃망울을 터트린 봄꽃들은 싱그러운 잎들이 되고 어느덧 무더운 여름으로 성큼 다가서는 6월의 문턱에 서있습니다. 그간 학부모님 모두 건강하시고 평안하신지요? 알려드릴 말씀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정책에 따라 본교에서 시행할 2014학년도 선행학습 방지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근거 : 중등교육과-2198(2014.3.24.)

1. 목적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지속적 점검

선행학습 유발 방지를 통한 사교육 근절 및 공교육 정상화 도모

지식의 위계가 명확한 교과(수학과)의 정상적인 교육 활동 점검

학교 정기고사 등에서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평가 금지

학생의 건강과 발달단계를 고려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인적 성장 유도

2. 방침

2009 교육과정에 의거한 학년별 교육과정 편성

교육과정 편성과 실제 운영 일치 여부 점검 및 교직원 연수 실시- 교육과정의 날 운영과 연계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한 교육과정 편성과 탄력적 운영 여부 점검

- 수준별 수업, 집중이수제의 자율적 운영, 블록타임제 운영 현황 등

교과별 진도 계획, 교육과정과 일치된 정기고사 평가문항 제작 출제

교과교실 활용 수업을 통한 교수-학습의 질제고

수준별 수업 운영 내실화 - 교재, 수준별 학습 집단, 평가방법 등

선행 학습 방지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홍보

- 학교 설명회와 학부모 학교 방문의 날을 통한 학부모 교육 실시

컨설팅장학 연계하여 교육과정 운영 점검

3. 권장사항

학년별 연계를 고려하여 교수-학습 계획(교과별 진도계획)을 수립하고 학교정보공시에 탑재하여 계획에 따라 운영

EBS 교재와 연계된 통합문제 출제 등 사교육 방지 노력 및 선행학습형 사교육을 유발하는 평가문항 출제 금지

교과협의회를 통한 충분한 협의로 학생수준에 맞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문제 출제

4. 기대 효과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으로 공교육 만족도 향상

선행학습 방지를 통한 사교육비 감소 효과

지식의 위계가 명확한 교과(수학과)의 정상적인 교육 활동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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