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수두 예방 안내
작성자 단천초 등록일 20.07.30 조회수 107
첨부파일

 

최근 수두가 전국적으로 유행하여 이에 관하여 알려드리니 수두 예방 및 전파 차단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두란
수두는 전염성이 아주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거난 환자의 피부변병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수두 환자와 접촉 후 수두 발생까지는 10-21일 정도가 걸릴 수 있습니다.
수두의 증상은 처음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세로 1~2일간 발열과 피로감을 호소합니다.
발진은 얼굴에서부터 몸통과 팔다리로 퍼지는데 일반적으로 가려움을 동반하고 물집의 형태에서 농포로 바뀌고 차츰 가피(딱지)가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의 건강한 아이들은 합병증없이 회복됩니다.
수두는 모든 피부병변에 가피(딱지)가 생길때까지 , 혹은 24시간 동안 새로은 피부병변이 생기지 않을때까지 전염력이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는 등교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수두 예방접종의 중요성
귀댁의 자녀가 수두 예방접종을 받은적이 없고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수두 예방접종을 받도록 합니다. 수두 환자와 접촉한 후에도 3일 안에 예방접종을 할
경우 90% 이상 발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발병하여도 증상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충북 학교문화예술교육 실태 및 수요에 관한 설문조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