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원 예술 동아리 '행복하모니'운영
작성자 달천초등학교 등록일 17.05.15 조회수 208
첨부파일

달천초, 교원 예술 동아리 행복 하모니운영


달천초등학교(교장 윤명숙)는 교원 간의 상호 존중과 배려, 소통의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교원 예술동아리 행복 하모니를 운영하고 있다.

교원 예술 동아리 행복 하모니는 달천초 교원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플롯, 바이올린, 기타, 클라리넷 등의 악기 연주와 음악 감상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악기별 전문 강사를 활용한 악기 수업을 통해 연주 능력의 향상을 꾀하는 것은 물론 문화적 감성 함양과 문화예술 지도 역량을 강화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학생 예술 동아리와의 연계 운영을 통해 음악을 통한 사제 간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충북교육청이 주관하는 2017. 교원 예술 동아리 공모에 선정되어, 예산을 지원 받음으로써 활동의 효과를 높이고, 교원 동아리 일반화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행복 하모니 대표 장문각 교사는 교원 예술 동아리 운영을 통하여 교원 상호 간의 존중과 배려, 화합과 소통의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문화예술적 감성과 지도 역량 강화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사제동행 예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제 간의 존중과 배려의 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490769    충북일보

 

이전글 병설유치원, 딸기밭에서 먹는 딸기는 무슨 맛일까?
다음글 병설유치원, 숲해설 체험 "봄을 느끼는 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