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중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보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Td(Tdap) 및 일본뇌염 예방접종 안내
작성자 이윤소 등록일 17.07.05 조회수 133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댁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예방접종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국가예방접종 중 11~12세에는 Td(파상풍, 디프테리아) 또는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6차 접종, 12세에는 일본뇌염 사백신 5차 접종을 추가로 접종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만일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심각한 합병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귀 댁 자녀의 접종력을 확인하시어 현재까지 추가 예방접종을 받지 않으셨다면 보건소 및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어 Td 또는 Tdap, 일본뇌염 사백신 추가예방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생들의 파상풍, 디프테리아, 일본뇌염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Td 또는 Tdap 6차접종, 일본뇌염 사백신 5차접종 여부에 대해 아래 확인서를 작성하시어 31()까지 학교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이 안내문을 받아 보시는 지금, 귀 자녀가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하신 후에 예방접종 확인서를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1. 접종대상자

: 중학교 1학년(200411일 이후 출생자)학생 중

현재까지 Td 또는 Tdap 6차접종, 일본뇌염 사백신 5차접종을 받지 않은자

(일본뇌염 생백신 접종자 제외)

 

2. 예방접종 여부 확인 및 접종

예방접종 도우미(http://nip.cdc.go.kr) - 예방접종관련 서비스 예방접종 내역조회

주소지 관할보건소 예방접종실

대소면 보건지소(871-2360)

관내 지정의료기관

우리아이소아청소년과의원 (대소면 : 881-7582)

조은내과의원 (대소면 : 882-8880)

이전글 중학교 1학년 여학생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안내
다음글 미세먼지 대응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