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제중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진학상담 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유학년제(진로탐색)] 1학년 청소년기업가정신 프로그램 학습방 개설 및 참여 안내
작성자 진로진학상담부 등록일 20.03.25 조회수 8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1학년 학생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 되어 청소년기업가정신 프로그램 학습방을 개설하여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아래의 첨부 파일(수업 참여 파일, YEEP 사이트 이용안내 파일)을 참고하여 학습에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 사항]

1. YEEP(https://yeep.kr/) 사이트 회원 가입하기

 - 진로교육정보망 통합 가입자 및 커리어넷 가입자 등은 사용하시던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 가능

 - 회원 가입을 할 때 이름과 별칭에 반드시 본인의 실명(실제 이름)을 사용할 것.

 

2. 본교 담당교사 개설 수업방 "청소년기업가정신(대제)" 참여하여 학습하기

 - 동영상 시청 후 과제활동지(한글 파일 형태의 선생님이 제공한 활동지) 작성

 - 1주일 1~2개 정도 진행(기본), 본인 희망에 따라 더 학습 가능

 

3. 과제 관련

 - 과제는 YEEP 게시판을 이용하여 차시별로 활동지(한글 프로그램 파일 형태)를 제공해줄 예정입니다. 차시별로 수업을 듣고 [+과제등록]버튼을 이용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 워크북(PDF 파일 형태의 활동지)는 수업의 내용을 확인하고 과제를 하는데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한글 파일 형태의 과제 활동지를 따로 만든 이유는 YEEP에서 제시한 워크북(PDF 파일 형태) 내용 중 모둠별로 하는 내용들이 있어 온라인 상태에서는 할 수 가 없기 때문입니다. (개학 후 수업 시간에 모둠을 조직하고 개인이 한 과제 내용을 모둠원들끼리 의사소통하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 개학 전에 미리 청소년기업가정신 활동에 대해 알아본다고 가볍게 생각하시고, 각자의 생각을 정리하여 기록하시면 됩니다.

 - 과제를 제출해야 원격수업의 출석으로 인정이 됩니다.(최대 수업 시작 7일후까지 제출이 완료되어야합니다.)

 

4. 기타 내용은 첨부한 파일 및 YEEP 사이트내 "청소년기업가정신(대제)" 수업방의 게시판의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기타 질문 및 문의사항]

- 담당교사 메일(djms9122@korea.kr)로 궁긍한 내용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메일 작성시 반드시 본인 소개(학번(모를 경우 1학년 몇반인지), 이름)을 해주세요.

이전글 [진로동아리 모집] 2020학년도 진로동아리 '꿈잡이(DreamJober)' 모집 안내
다음글 [진로와직업교과] 2020학년도 2학년 진로심리검사 및 1학기 과제 제출 안내(일자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