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초록학교 공동실천캠페인 우유팩을 부탁해!
작성자 성선경 등록일 22.10.13 조회수 23
첨부파일

대길초 초록 수비대, 초록학교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

- 우유팩을 부탁해!! -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김정현)1017일 본교 전교생이 한달간 모은 빈 우유팩을 북이면 행정복지센터에 가져가서 쓰레기봉투로 교환해왔다.

이는 2022. 초록학교 공동실천캠페인 활동으로 빈 우유팩을 버리지 않고 분리배출하여 자원순환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보전 노력에 동참해보는 활동이었다.

학생들은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 우유팩 분리 배출 및 재활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우유를 마신 후 각자의 빈 우유팩을 깨끗이 씻어서 말리고 잘라서 학급별로 분리 배출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우유팩을 재활용한 놀이교육활동에도 즐겁게 참여하는 등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6학년 고*솔 어린이는 처음에는 우유팩을 분리 배출하는 게 힘들고 귀찮았지만 전교생이 모은 빈 우유팩을 행정복지센터에 가져다주고 쓰레기봉투로 교환해 왔을 때는 나도 지구환경 보호에 동참했다는 점에서 무척 기쁘고 뿌듯했으며 집에서도 계속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대길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구환경 보전 노력에 동참하고 친환경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음글 청주 대길초, 초록학교 '화전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