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08 을지연습안내
작성자 대강초 등록일 09.04.17 조회수 179

‘국가안보’‘시민안전’을 위한

2008 을지연습


국가안보와 시민안전을 위한 2008 을지연습(국가위기관리종합훈련)에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 2008 을지연습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동원업체 등 4,000여 기관, 40만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사시 국가 안보와 시민 안전을 위한 대비 절차와 실제훈련을 실시합니다.


특히, 금년도에는 시민 안전과 밀접한 고층건물 재난사고, 지하철 사고, 전염병 발생, 국가 기반시설 보호 등 위기 상황을 가정한 대비훈련과  문화재 보호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합니다.


  ※ 을지연습 :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1968년부터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 업체들이 참여하여 위기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 생활 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종합훈련


“불을 끄고 별을 헤는 밤”, 올해 을지연습 기간 중 에너지시민연대 주관 『제5회 에너지의 날』행사의 일환으로 8월20일 밤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실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로 비상대비체험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합시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튼튼한 국가안보와 안전한 사회의 밑거름입니다.

 

을지연습 시민 참여 가능 분야

 

 ▶ 테러 ․ 복합재난 대비 등 실제훈련 참관

 ▶ 화생방 방호요령 및 응급처치법 실습 참가

 ▶ 소방 ․ 화생방 등 인명구조 장비 전시회 참가

 ▶ 전시대비 ․ 민방위 시설 참관

 ▶ 안보 ․ 방위산업 관련 장비 전시회 참관

 ▶ 소방 ․ 안보관련 사진전시회 관람 및 주먹밥 시식회 참가

※ 참가문의 : 시․도청 및 시․군․구 (을지연습 관련부서)

2008년  8월  4일

대강초등학교장

이전글 2008 여름방학 중 방과후 교육활동 안내
다음글 단양 영어 캠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