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향원갤러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9.18. - 19.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순천) 동아리 엑스포
작성자 청주여상 등록일 19.09.23 조회수 23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2019년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제9회 전국 상업경진대회에 다녀왔습니다.
저희 창업동아리는 “동아리엑스포”분야에 참가했는데요. 지역 진로직업축제가 동시에 진행되어 참여자가 참 다양했습니다.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1. 종합 부스 운영: 5개 대표 동아리 참여
   직지프레소, 달달보드레, 그리밍, 직지프레스, 네일테라피닥터 5개 대표 동아리가 참여하였습니다. 여기에 슈즈메이드가 판매물건을 보태주었습니다. 5개의 동아리를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로 연합하여 통일성있게 보이는데 중점을 두는 반면 각 동아리의 특성을 보여주기 위하여 브로셔 제작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모든 판매 및 체험활동을 상호 연결하기 위하여 구매 혹은 체험 확인을 3개 혹은 5개하는 경우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하였습니다.

1

 

 

#2. 친절함을 각인시키기: 기본은 인사

       각자 동아리 활동도 중요하지만 전체 이미지와 서비스 안내를 대표할 학생들에게 미리 사전 서비스 교육을 했습니다. 밝고 경쾌한 인사는 고객들이 정말 보기가 좋다.’,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친절하네요.’라는 반응을 현장에서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판매활동을 하는 부스 내 학생들에게 활발한 기운을 전달하게 되어 이틀간 즐겁게 부스운영하는데 큰 동력이 되었습니다.

2

 

 

#3. 열정과 성실: 각 동아리 상품과 서비스

      지금껏 준비해 온 각 동아리 상품과 서비스를 뽐내는 기회였습니다. 각 동아리 부원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이틀간 열정으로 일했습니다. 참여한 12명의 학생 모두 이 순간을 즐기며 자신의 재능을 뽐내는 것 자체를 즐거워했습니다. 지켜보는 내내 기분 좋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즐길 줄 아는 청여상 학생들이 진정한 위너!

3

4

5
 

#4. 협력과 공동체 의식 UP!!

      순천이라는 낯선 곳에서 전국대회를 치르다 보니, 학교에서 잘 모르던 선후배, 급우간에도 친해지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첫날 버스를 탈때만해도 동아리끼리 모여 앉았는데, 집으로 갈 때는 모두 하나가 되었네요. 단체 활동이 주는 묘미 아니겠습니까? 한층 더 성숙해진 우리 학생들입니다.

6

7

8

9


 

 

 

이전글 2019년 전국청소년 비즈쿨캠프 충북지역 예선전 우수상 수상
다음글 향원바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