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 생활 지도 안내
작성자 청주여상 등록일 21.04.06 조회수 26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전면 등교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생활지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올바른 학교 생활을 위해 학부모님의 관심과 협조가 중요함을 말씀드리며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하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첫째, 학생들이 등교 시간(835)까지 등교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특별한 사유 없이 등교 시간을 지키지 않고 지각을 하는 학생들이 많아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조퇴나 외출 시 담임 선생님이나 교과 선생님의 허가 없이 무단으로 이탈하는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특별한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도하는 것은 물론 가정에서도 함께 신경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둘째, 최근 본교 학생들의 학교 주변 주택가 또는 건물 지하 주차장 등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민원 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등·하교 시 학교 주변에 대한 순회 지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본교 위치의 특성상 학교 주변 폐가나 좁은 골목 등은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몇몇 건물과 골목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어 흡연자에 대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며, 흡연하는 장소가 주로 밀폐되거나 막힌 골목으로 화재의 위험이 높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교에서의 지도만으로 어려움이 있으니 학부모님들께서도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금연지도에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셋째, SNS에 학생 신분에 어긋나는 대화(타인에 대한 욕설 및 비방)게시물(: 음주나 흡연을 하고 있는 장면) 등을 게시하는 행동을 금지하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사이버 폭력도 학교폭력에 속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숙지 부탁드립니다. 음주나 흡연과 관련한 게시물을 올리는 행위만으로도 학생생활규정에 의거하여 선도협의회가 실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물 삭제 기간: 202142() ~ 44()

학생생활규정 적용 기간: 202145()부터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는 물론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의 상황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지만, 교육의 주체가 한마음이 되어 슬기롭게 극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142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

 

이전글 2021.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021학년도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