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행복한 아침독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2)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20.03.14 조회수 105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두번째

 

어려울수록 빛을 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는 이들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들었던 순간에도 다른 이들을 도운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숨어 있는 영웅들을 찾아 고마움을 전하는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학생들의 시선이 머무른 리틀빅히어로의 모습을 연재합니다.

 

-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기 시작하고 인력이 부족할 때 함께 동참한 자원봉사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곧 추풍령중학교 3학년이 될 손민창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저는 사회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고 잘 알려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뉴스도 보고 가족과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개학이 연기되면서 국어 과제로 '코로나를 막기 위해 애쓰는 우리 주변의 영웅 찾기'를 하면서 저번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기 시작하고 인력이 부족할 때 함께 동참한 자원봉사자들이 계신다는 걸 알았습니다. 자신이 직접 다른 사람들을 위해 나선다는 것이 어려운 일일 수도 있는데 직접 나서서 일하신다는 것이 너무 대단해 보였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요즘 뉴스를 보면 매일같이 확진자가 늘어가서 너무 힘드실 것 같아요. 기존에 의료 관련 일을 했었던 분도 있겠지만 안 해보신 분들도 계실 거고 어려운 일도 많이 있으실 텐데 하루하루가 힘들고 지쳐가실 것 같은데 힘내세요!!

 

자원봉사자분들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일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과 확진자분들, 그 가족들, 그 외에 격리자분들도 모두 힘내시고 앞으로는 좋은 일들만 있으면 좋겠네요!! 아직 힘들고 지치겠지만 코로나19가 없어질 때까지 힘내세요!! 😄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별로 없지만 밖에 나갈 때는 꼭 마스크도 잘 쓰고, 손도 깨끗이 씻고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2020. 3. 09. 추풍령중 3학년 손OO 올림

 

-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활동하시는 작은 영웅들에게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중학생이 되는 소OO입니다.

 

저는 이번 코로나 19를 위해 지금도 열심히 활동 중이신 구급대원분들게 편지를 쓰고싶네요.

구급대원분들이 이번 코로나 19 때문에 계속 쉴틈없이 출동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도로가에 구급차가 한 줄로 있는 모습을요. 그리고 이번 코로나 19사태 때문에 안 그래도 많은 출동량이 몇 배로 증가하신 걸 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항상 힘드실 텐데 꾹 참고 활동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힘든 일이 많아지면 많이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힘을 내주세요. 사람들이 구급대원분들이 이렇게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것을 잘 모르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항상 응원할게요. 다시 한 번 항상 감사드립니다.

 

작은 영웅들을 응원하는 학생 올림

 

-

 

#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대구 #힘내라구급대원 #힘내라의료진 #힘내라자원봉사자 #힘내라질병관리본부 #힘내라정부 #코로나를_이기는_시민의_힘  

이전글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3)
다음글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