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행복한 아침독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1)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20.03.12 조회수 107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어려울수록 빛을 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는 이들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들었던 순간에도 다른 이들을 도운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숨어 있는 영웅들을 찾아 고마움을 전하는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학생들의 시선이 머무른 리틀빅히어로의 모습을 연재합니다.

 

-

 

To.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추풍령중학교에 다니는 2학년 이OO이라고 합니다.

제가 편지를 쓰는 까닭은 본부장님에게 조그마나마 응원을 하고 싶어서입니다.

본부장님은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예방수칙과 현장상황이나 해결방안 등 우리 국민들을 위해 애써주시고 계시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식사도 못 하시고 열심히 하시는 것에 감동입니다. 머리 감을 시간을 아껴가며 일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멋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위해 비상근무를 하시는데 힘내세요. 또한 잠을 1시간 밖에 주무시지 못하고 많이 힘들어 보이십니다.

 

#고맙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정은경본부장님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

 

To. 숨어있는 영웅 한 분께

안녕하세요? 저는 OO이에요.

지금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힘드신데, 추풍령에 숨어 있는 영웅 한 분을 찾았어요.

바로 우체국에서 일하시는 여러분들이에요. 어떤 사람은 시간에 맞춰서 왔는데 왜 마스크 안주냐고, 6시까지 버틴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왜 이렇게 적은 사람에게 주냐고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힘들게, 나쁜 소리 들어가면서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를 팔아주시는게 너무너무 감사해요. 힘드실텐데 힘내시고 코로나19 조심하세요!

2020.03.05. from.OO

 

#코로나19, #숨어있는_영웅

(마스크 우체국 판매 당시에 학생이 쓴 글입니다. 좀 늦었지만 옮깁니다.)

 

이전글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2)
다음글 [시] 민들레꽃, 조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