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통을 이어 앞서가는 선진 청주중학교

안녕하십니까?
청주중학교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청주중학교장 김진균 사진
  • 우리학교는 1924년 5월 5일 개교하여 제92회 34,64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의 명문학교로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당당한 청중인」 육성을 위하여 '효성(孝誠), 질서(秩序), 근학(勤學)'이라는 교훈과 애국인, 창조인, 예절인, 건강인 그리고 세계인이란 학교교육목표로, '실력있는 청중인, 예의바른 청중인'을 구현하여 미래로 세계로 웅비하는 학생비전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창의성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운영과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으로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 구축에 더욱 정진할 것입니다. 또한 500여 명의 재학생과 약 60명의 교직원 그리고 총동문회, 학교운영위원회, 그리고 학교어머니회 등 우리 청중교육가족은 창의적이며 예의바르고 건강한 학생, 부단한 연찬과 사랑으로 존경받는 교사,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신뢰받는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진력함으로써 지역사회 교육을 선도하고 나아가 이 나라 중등교육 발전의 주춧돌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학교 홈페이지가 청중교육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분과 청중교육가족의 사랑방으로서 청중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이용과 조언, 그리고 성원과 격려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청주중학교장 김진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