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성신학교,『꿈두레 人 in 국토종주』프로그램의 첫 페달을 밟다!
작성자 이지연 등록일 18.05.03 조회수 185
 -꽃들이 만개하고 따스한 바람이 부는 봄을 맞이하여 청주성신학교(여순금)는 5월 1일 초, 중, 고등부 12명의 학생과 7명의 인솔교사가 함께 괴강교~백로공원 인증센터(총 52km)를 루트로 하여 『꿈두레 人 in 국토종주』 5년 계획 프로그램의 첫 번째 발을 뗐다.

-『꿈두레 人 in 국토종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여 다룰 수 있는 자전거 주행훈련을 중심으로 학교 안에서 이루어 졌던 신체활동의 범위를 학교 밖으로 확장시킨 프로그램이다.

-국토종주에 도전하는 대상학생은 두발자전거를 타는데 신체적 어려움이 없으며 보호자의 동의를 얻은 학생을 중심으로 크게 교내 연습과 교외활동 국토종주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교내 자전거 훈련은 매주 월요일 방과 후 시간(6,7교시)을 이용하여 국토종주와 상관없이 두발 자전거를 탈 수 있고 보호자 동의가 있는 학생으로 학교 주변 주행팀과 운동장 주행연습팀으로 나누어서 실시된다.

-교외활동 국토종주는 보호자와 학생 모두가 참가에 동의한 학생을 대상으로 약 5년간 4대강 국토종주자전거길여행(인증수첩)의 전 코스 완주(1,054km)를 목표로 하여 매월 둘째주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 실시한다.

-인솔 교사는 난이도 별로 코스를 조정하여 당일, 1박2일(토일), 2박3일(금토일)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코스를 완주한 후에는 인증센터 마다 비치된 스탬프를 개별 인증수첩에 찍어 완주를 인증한다.

-청주성신학교의 국토 종주 프로그램의 코스는 인증센터를 기준으로 ▲아라 자전거길 ▲한강종주 자전거길 ▲새재 자전거길 ▲낙동강 자전거길 ▲금강 자전거길 ▲영산강 자전거길 ▲섬진강 자전거길 ▲오천 자전거길 ▲제주환상 자전거길 ▲동해안 자전거길(경북, 강원도)로 구성되어있다.

-이 중 제주환상자전거길은 2019년 10월 참가 신청자에 한해 청주성신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전거타기,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장 여순금은 “이번 국토종주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부족한 부분인 인내와 도전의식,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9 아부다비 스페셜 올림픽 세계하계대회 선수 선발!
다음글 숨어있는 모험심을 찾아라! 청주성신학교, 2018 스카우트 춘계 캠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