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104) 학부모 연수: 긍정적 행동 지원을 통한 건강한 부모 되기 프로그램 안내
작성자 이지현 등록일 19.09.14 조회수 7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가정에서 자녀의 행동 지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여를 원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신청서를 9월 19일(목요일)까지 학교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양육 기술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긍정적 행동 지원을 통해 건강한 부모 되기

1. 운영회기 : 4회기(4주간 매주 1회 만남, 날짜는 협의 후 결정)

2. 운영형태 : 학부모 그룹별 운영(그룹 당 5명 이내)

3. 운영방법 : 행동분석전문가의 그룹별 연수 및 코칭

4. 운영내용

1회기

오리엔테이션, 문제 행동의 기능(원인) : 우리 아이가 왜 그런 행동을 할까요?

2회기

문제행동 대처 방법 : 자녀가 문제행동을 할 때 나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자녀가 보이는 문제행동의 기능과 적절한 대처 방안 알기

3회기

가정에서의 적용 사례 나눔 : 자녀의 행동에 대한 나의 반응은 어떠하였나요?

자녀와 나의 행동 변화 이야기 나누기, 가정별 적용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4회기

행동 지원 피드백 : 자녀의 행동 변화 이야기 나누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 프로그램 이후 생활에 대한 고민 나누기

5. 준비물 : 가정에서 아이의 생활 및 행동을 촬영한 영상

6. 문 의 : 긍정적 행동지원부 교사 배상열, 교사 이지현(043-266-7976)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가정에서의 자녀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 필요합니다.

상기프로그램은 10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학부모님 및 행동분석전문가의 협의결과에 따라 참가 날짜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9-105) 학교도서관 장서 구입을 위한 도서 추천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학교 사랑방 -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탐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