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019-92호 장애인식개선 및 통합교육에 대한 안내
작성자 차아람 등록일 19.04.19 조회수 126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진달래가 완연한 봄에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식 개선 및 통합교육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산성초등학교에는 특수학급(학습도움반)1학급 편성되어 있습니다. 요즈음 교육 현장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비장애학생들과 함께 교육받는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일반 학교에 진학하여 비장애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곳이 학습도움반입니다.

 

통합교육과 관련하여 많은 연구결과들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통합교육을 경험하면서 비장애학생들은 자신의 건강에 감사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대인관계 및 사회성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는 비장애학생들과 교류하는 동안 연령에 적절한 의사소통, 대인관계, 일상생활능력이 향상되고 잠재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는 21세기 민주사회에 필요한 태도를 길러 나가며, 자신만 아는 이기적인 사람이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가진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다음 내용을 주제로 자녀와 대화를 나누시며 지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같은 학급 또는 같은 학년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놀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여러 가지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길이나 복도에서 만나면 다정하게 인사 나눌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현장체험학습, 학교 행사에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따뜻한 마음으로 친구를 대하되, 너무 지나치게 도와주어 자립심을 잃을 정도가 되지 않을 정도로 도움을 줄  수 있게 지도해주세요.

2019. 4. 19

산 성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제2019-88호 신규 녹색어머니회 1365자원봉사 회원가입 안내
다음글 (제2019-70) 2019학년도 상시평가 계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