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학생 자전거 이용수칙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2.03.15 조회수 585
첨부파일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성화어린이

담당자 : 생활안전

043) 716-0232

학생 자전거 이용 수칙 안내

학생,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씨앗학교

자전거 놀이기구가 아니라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자녀 교육을 위해 노력하시는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본교는 인근에 큰 도로가 많은 위치적 특성으로 인해 각종 안전사고의 위협이 곳곳에 존재하고 있으며, 장전공원에서 자전거가 분실되는 사건 및 교문 앞 차도에서 지나가던 차와 자전거를 타고 길을 내려가던 학생의 접촉사고가 발생하는 등 자전거 관련 안전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자전거 이용 수칙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오니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성화초 자전거 이용 수칙

1. 하교할 때는 도보를 통해 등하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부득이하게 자전거 이용을 희망하는 아동은 아래의 자전거 이용 수칙을 잘 읽어보고 학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아 학교(교무실)에 제출 바랍니다.

. 자전거를 이용하여 등하교하는 학생은 사전에 안전 담당 선생님께 안전교육을 받습니다.

(교육 시간 및 방법은 신청 후 별도 안내함)

. 자전거를 탈 때는 꼭 안전모를 착용합니다.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자전거를 가지고 교내로 출입할 수 없습니다.

. 횡단보도 및 학교 내에서는 반드시 내려서 자전거를 끌고 갑니다.

. 자전거는 교내 정해진 장소(자전거 거치대)에만 보관하고 잠금장치를 합니다. 거치대에 잠금장치를 하지 않아 분실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습니다.

자전거 이용 등하교를 위한 학생 및 학부모 동의서는 2022.3.24.() 16:00까지 제출해 주세요.

2022315

성 화 초 등 학 교 장

-------------------------------------------------------------------------------------------------

자전거 이용 등하교를 위한 학생 및 학부모 동의서

( )학년 ( )반 이름 ( )

1. 본 안내장의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상기 이용 수칙에 모두 동의하며, 자전거 이용을 희망하는 아동은 이용 수칙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자전거 이용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하게 이용하기로 약속함

학생 서명

학생의 자전거 이용 등하교에 동의함

학부모 서명

 

이전글 학생 출결 관련 안내
다음글 제8기 성화초등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보궐선출 당선자 확정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