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김치의 효능
작성자 이기아 등록일 17.04.28 조회수 180

급식시간에 아이들의 식습관을 보면 김치를 아에 손도 대지 않는 경우, 먹더라도 한 조각 간신히 먹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치의 효능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김치의 효능

1. 소화촉진

 : 채소류의 즙과 소금 등의 복합작용으로 장을 깨끗하게 해준다. 위장 내의 단백질 분해효소인 펩신분  비를 촉진시키며, 소화, 흡수를 돕고 장내 미생물 분포를 정상화 시킨다.

2. 식욕증진

 : 맛, 향기, 색깔 등에 의해 식욕을 돋우는 특성을 갖는다.

3. 정장작용 및 항균작용

 : 채소에 풍부한 섬유소를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장염, 결장염 등의 질병을 억제한다. 익어감에 따라 나오는 젖산균은 해로운 세균을 억제하여 새콤한 맛을 낼 뿐만 아니라 창자 속의 다른 균을 억제하여 이상 발효를 막아 주고, 병원균을 억제한다.

4. 항암효과

 : 김치 유산균들은 대장까지 내려가 정장 작용을 하므로 대장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5.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

 : 김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질환이나 동맥경화를 예방,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6. 항산화 및 항노화 작용

 : 김치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페놀화합물, 클로로필 등의 기능성 성분에 의해 상산화작용을 거치므로 노화를 억제하며, 특히 피부노화를 억제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7. 면역력 향상

 : 김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대장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

8. 다이어트 효과

 : 김치의 섭취는 고지방식이를 하여도 감량효과를 나타내는 다이어트 효과를 갖는다.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은 인체의 신진대사 작용을 향상시켜 지방을 더 빠르게 연소시킴으로써 다이어트에 좋으며 특히 적당히 익었을 때 효과가 더 커진다.

이전글 아토피피부염
다음글 등푸른생선 섭취시 좋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