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일러스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일러스트 (컨셉트 기획)
작성자 이시현 등록일 21.02.01 조회수 367
첨부파일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일러스트

- 컨셉트 기획-

0. 메인

-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위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의 현재 매인 스킨 사진은 교정의 전체적인 위치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유지하도록 한다.

1. 학교 소개

- 상단의 학교 소개를 클릭하면 나오는 정지민 학생의 작품, ‘커피로 그린 우리 학교또한 학교 소개라는 홈페이지의 내용을 그림 속에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유지하도록 한다.

2. 학교 소식

- ‘학교 소식이라는 홈페이지의 내용과 알맞도록 게시판 앞에 뒷모습을 보이며 서 있는 중앙여고 학생의 모습을 나타내도록 한다.

(게시판은 상단에 게시판이라는 문구와 함께 아기자기하게 채워 구성하고, 중앙여고 학생은 본교의 교복인 동복의 검은 조끼와 흰 와이셔츠를 입고 있도록 한다.)

게시판 참고자료

3. 수업평가기록

- ‘수업평가기록페이지는 교육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오는 공간이다. 이러한 페이지의 특징을 그림 한 장에 담을 수 있도록 학생과 선생님이 소통하는 모습을 담은 그림이 적합할 것이다.

학생과 선생님 참고자료

4. 학생자치

- 학생들의 자치활동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학생들이 사용하는 책상 위에 놓인 다양한 필기구들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하여 하이포커스 구도로 표현 할 것이다.

5. 동아리

활동하는 학생들 참고자료

- ‘동아리페이지에는 학생들이 옹기종기 모여 소통하고 활동하는 모습을 담을 것이다.

6. 독서활동

-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의 도서관 풍경을 담아 중앙여고의 학생들이 독서활동에 열중하는 모습을 그림에 표현 할 것이다. (더 많은 중앙여고의 실제 도서관 참고자료 사진은 다른 게시물 참고)

7. 진로진학

- 본교에서 학업을 충실히 마치고 자신의 진로로 진학한 학생들이 본교를 회상하는 이미지로, 폴라로이드 사진에 담긴 부모님과 침구들과 함께 꽃다발을 든 졸업식의 모습을 표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폴라로이드 템플릿 참고자료

8. 학교 공동체

- 유치원의 원생들을 병아리로 표현하는 것처럼 청주중앙여고의 교복을 입은 병아리들이 학교 앞을 일렬로 행진하는 상황을 통해 학생들의 공동체적인 모습을 표현 할 것이다, (추가적인 본교의 정면 교정 사진은 이후 수집하여 게시판에 첨부할 예정)

교정이 보이는 병아리 일렬행진 참고자료

+) 추가 일러스트

- 본교의 상징화인 매화를 얼굴에 뒤집어 쓴 학생들을 표현한 중앙여고의 일러스트

(학생들의 얼굴 아래 부분에는 본교 교복의 목장식이 드러나게 표현)

매화 꽃송이 일러스트 참고자료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교복 목장식 참고자료

20521 이시현

이전글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학교 정면 사진
다음글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도서관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