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화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목표
  • 본교 학생들의 장애로 인한 결함을 보충하고 일상 생활기능의 향상을 도모하며 장애 개선을 통한 사회 적응력을 신장시켜 효율적인 교육과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한다.
지도방침
  1. 치료지원은 유·초·중·고 과정의 재학생을 대상 특수교육치료사 치료지원, 시간제위탁치료사 치료지원, 치료 바우처 중 한 가지 영역으로 지원한다.
  2. 순회학급에 배치된 학생을 대상 중 특수교육치료사 치료지원, 시간제위탁치료사 치료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시설 및 가정에 방문하는 순회 치료지원을 제공한다.
  3. 교육청 치료지원 영역은 지자체 발달재활서비스 및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중복하여 지원하지 않는다.
  4. 치료지원은 학생의 특성과 발달 수준에 맞는 지원을 위해 물리치료실, 작업치료실을 두고 개인별 치료에 필요한 치료교구를 구비한다.
  5. 치료지원 시간은 본교 수업 시간을 따라 1회기 40분을 기준으로 운영한다.
  6. 특수학교 치료지원 운영팀을 구성하여 치료지원 대상자 선정 및 변경, 결·보강계획, 치료지원 제공 시간 등을 검토하여 내실 있는 치료지원을 운영한다.
  7. 학기마다 학생별 치료 계획 및 평가를 실시하고 치료지원 대상자 및 보호자에게 제공한다.
치료지원 내용
치료지원 내용
1. 특수교육치료사 치료지원 (40명) 가. 재활훈련 20명
나. 감각지각훈련 20명
2. 치료바우처 치료지원 (29명) 가. 재활훈련 12명
나. 물리치료 5명
다. 언어치료 3명
라. 감각지각훈련 3명
마. 음악치료 2명
바. 작업치료 2명
사. 미술치료 1명
아. 운동치료 1명

(2022. 4. 1.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