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공부를 둘러싼 자녀와의 갈등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16.11.11 조회수 277
첨부파일

자녀 뒷바라지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결실의 계절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도 더욱 영글어 가리라 생각합니다.

드릴 말씀은 올 해 들어 고등학생들이 자기의 삶을 포기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학생들이 전년도에 비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가정에서의 세심한 관심을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전후하여 성적과 진로 고민에 한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시기이며, 학부모님들의 기대와 걱정만큼이나 자녀들 한 성적에 대한 압박감과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시어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이들이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고 진로를 잘 찾아 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도 관심과 애정으로 학생들을 세심하게 살펴 한명의 아이도 생명 저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아이들 마음건강을 돌보시는데 필요한 도움자료를 보내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고, 이와 관련하여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 아래의 문의처로 연락주시면 관련 사항에 대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관련문의상담: 043-229-5736(청주농업고등학교 Wee클래스)

 

이전글 아동학대 예방 및 가정폭력 추방주간 운영 안내자료
다음글 2016.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특강 참가 신청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