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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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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농업고등학교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청주농업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수 있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어 학교에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학교 시설을 쉽게 찾으실수 있도록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 하겠습니다.
  • ○학부모(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교직원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연구실(교무실)과 행정실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부착 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서 말씀하실 때에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학교 내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신문 및 교육 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고 음료수와 차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찾는 교원이 수업 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Ⅱ.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교무부
  • 학교교육활동 안내
  • ○ 학교교육계획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 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 크로샷서비스를 이용하여 학교행사 등 문자서비스를 원하는 학부모님께 제공하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 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 먹는 물 저장탱크(저수조) 청소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 차단 (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학생 건강 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 학교회계 세입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세출예산의 투자효과 극대화를 위하여 최선의 집행 방법을 찾아 시행 하겠습니다.
  •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 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서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집행 상황은 연2회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 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각종 고지서 납부 안내
  • ○ 각종 고지서는 납기일 7일전에 발부하도록 하겠으며, 학교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학부모님들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 각종 영수증이 필요 하실 때에는 전화나 학생 편에 연락 주시면 30분안에 발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인 학부모님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급식관리
  •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 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를 조사하여 불만족한 사항을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상 시키겠습니다.
  • ○ 급식 식단표는 가정통신문 및 학교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 급식비 집행상황을 연 2회 이상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Ⅲ.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ㆍ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 주 소 : (우편번호: 360-170),청주시 상당구 내덕로 45번지
  • - 인 터 넷 : http://www.chengju-agh.hs.kr
  • - FAX : (043) 255-0548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 장 실 ○ 학교운영 전반 229-5601
    교 무 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229-5700
    행 정 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229-5600
Ⅳ.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다음부터는 이와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정조치하겠습니다.
  • 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님께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다음부터는 이와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정조치하겠습니다.
Ⅴ.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Ⅵ.학보모님께서(민원인)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는 청주농업고등학교 교육행정 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하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고자 하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하여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본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 학교 (☎229-560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