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입학관련문의하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원고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작성자 홍승란 등록일 10.11.05 조회수 675

  - 특색있는 교육과정

     국악실기(정유진 협력수업: 한국문화예술진흥교육원 강사) 

    골프(홍기준 협력수업: 프로골퍼)

    리더십코칭 (전미영 협력수업: 연세대 코칭팀 코치)

 - 논술반(토요논술반, NIE반, 찐샘반)운영

 논술교육은 매월 2,4주 토요 휴업일을 이용 논술교육동아리 교사지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강사지원으로 NIE교육을 실시하고, ‘찐샘과 함께하는 생각넓히기’ 시간에 통합논술을 지도하고 지속적인 교사연수와 자료개발로 질 높은 논술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고등학생 토론 논술대회에 은상 수상, 충북지역 제4회 무역논술 공모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제4회 전국 NIE환경일기 공모전에서 이윤지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꿈게시판, 아침독서

꿈게시판을 학급에 게시하여 학생 개인의 롤모델, 희망대학, 진로 등목표를 정하여 계획적이고 자존감있는 학교생활을 하도록 하였으며 아침독서시간을 운영하여 독서습관과 안정된 학습분위기를 갖도록 하였습니다.

 -  원어민 영어 회화

충원고에서는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원어민 영어 회화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학기 Joshua Hong(USA),Laura Age(USA) 선생님,  2학기에는 Esther Park(USA)과 Jesssie(USA) 선생님을 초빙하여 생생한 실용영어 표현과 정확한 발음을 학습하며 학생들은 영어회화 및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 얻어가고 있습니다. 덤으로 원어민 교사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미국 사회와 문화, 영어권 국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 2010 흡연예방 선도학교 운영

  - 2010 ICT (미래형 첨단교실 구축) 선도학교 운영

이전글 2018학년도 충원고등학교 입학 안내
다음글 충원고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