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성모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김정민 등록일 20.01.31 조회수 11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학부모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교육감님이 서한문을 보내오셨습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평화로운 성장을 위하여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학과 졸업을 앞둔 시점에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단계로 격상 발령되어, 교육가족 여러분께 우리 교육청의 조치사항과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위기를 예방하고 우리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 사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모든 학교마다 감염병 발생과 중국 방문 학생 및 교직원 현황을 매일 파악하고 있습니다.

둘째,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학생 및 교직원은 무증상이라도 입국 후 14일간 등교를 중지하여 감염병 잠복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본인 뿐 아니라 가족이 방문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셋째, 우리교육청과 10개지역 교육지원청에 학생 감염병 발생 대책반을 편성하고 상황실을 가동하며 비상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넷째, 각급학교 수학여행, 체험학습, 수련활동 등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단체행사를 자제하기로 하였으며, 모든 교육활동 및 학교생활에서 개인위생관리와 감염병예방체계를 강화할 것입니다.

다섯째, 모든 학교는 개학 전 교실소독을 실시하고 학생과 교직원 대상 보건위생교육을 강화하여 학교 구성원들의 보건안전 관리가 생활화 되도록 할 것입니다.

여섯째, 우한교민 격리 수용지인 혁신도시에는 공동대책반을 구성하여 진천-음성 지역 교육기관과 지자체의 공조를 강화할 것입니다. 해당 지역 교육기관의 방역과 소독을 강화하며, 학교현장 뿐 아니라 방과후 돌봄체계의 안전과 위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교육가족 여러분!

위기가 클수록 공동의 협력과 지혜가 더욱 절실합니다. 감염병 위기는 개인의 철저한 실천과 동참 속에서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도내 모든 교육기관, 지자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조할 것이며, 선제적 예방을 위한 대책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이런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손 자주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와 손소독제 사용 등을 함께 교육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배움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충북교육가족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2020. 1. 30.

충청북도교육감 김병우

 

이전글 충주성모학교 실내공기질 측정 결과보고서(20200121_특별점검_점자도서관)
다음글 학생자살예방 뉴스레터-지적장애(초), 양극성 장애, 조현병(중,고)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