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불교공뉴스 외 1곳] 충주상업고 관광레저과, 우송정보대 호텔과 칵테일 만들기 체험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1.09.17 조회수 68
첨부파일

1



2



3



4




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영교)는 16일(목) 충주상고 바텐더 실습실에서 1학년 관광레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 칵테일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우송정보대학교 글로벌호텔외식과와 함께 진행됐다.

전 리츠칼턴(Ritz-Carlton) 호텔* 식음부 디렉터인 트로이 에이드밀러(Troy Eidemiller)가 강사로 초빙되어 호텔 식음료 부서 직무 소개와 칵테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줬다.

*리츠칼턴(Ritz-Carlton) 호텔: 미국의 고급 호텔 체인

강사가 외국인인 까닭에 이인환 우송정보대학 글로벌호텔외식과 학과장이 통역을 담당했다.

학생들은 강사에게서 ‘핑크 펍(The Pink Puff)’, ‘원 타임 몬(One Thyme Mon)’, ‘딸기 모히또(Strawberry No-jito)’세 종류 칵테일의 조주 기법을 익혔다.

호텔 칵테일 만들기 과정을 체험하며 전공 적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류지희 학생(1학년 관광레저과)은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어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호텔 식음료 부서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호텔리어의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충청타임즈] 충주상고 꿈키움 마켓 행사 참여
다음글 [충북일보]충주상고, 핸드드립.로스팅 특강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