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 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공교육정상화법(선행학습 유발 관행 근절 사업) 관련 동영상 자료 탑재 안내
작성자 오성혜 등록일 19.09.03 조회수 91
첨부파일
공교육정상화법이란 2014년 912일부터 시행된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의 약칭입니다. ··고등학교에서 선행교육을 하거나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평가 등을 금지하기 위한 법입니다. 또한, ·고교와 대학의 입학전형도 각급 학교 입학 단계 이전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동안 미리 배워온 것을 전제로 한 수업과 시험출제 관행은 학생들에게 과도한 학습 부담을 주는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이제 공교육정상화법 시행을 계기로 초··고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학습을 통해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하는 공교육 정상화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선행학습 근절에 대한 내용을 학부모연수를 통하여 홍보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학부모님이 학교에 오셔서 연수에 참여하기가 어려워 영상매체를 통하여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오니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자녀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부모교육(선행 교육 근절) 동영상을 함께 탑재하오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자료 탑재 주소 :

1. 교육은 아이들이 꿈꾸는 길로 향합니다.

( https://www.youtube.com/embed/GFds9Jn33UQ?ecver=1)

2. 사교육에 빠진 엄마 구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KWZXCy5ZMH8)

 

   

이전글 2022. 8월 학부모배움길 특강 신청 안내
다음글 충주시 일반계 고등학교 평준화 연구자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