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대회/행사 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충주고등학교 첨단과학실 PCR캠프 운영
작성자 충주고 등록일 21.06.29 조회수 134

. 2021. 첨단과학실 PCR 캠프 운영 계획()

1

운영 배경

PCR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수준 높은 연구 활동을 계획하고 장기간 과학 탐구 활동을 경험하여, 학습한 과학 지식의 이해와 적용 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 과학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

2

운영 목표

. 실험·연구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과 탐구 능력을 길러준다.

. 팀별 심층 연구 활동을 통하여 소통과 협력으로 문제 해결력을 갖추어 창의성이 뛰어난 대한민국 과학인재로서의 역량을 길러준다.

. 탐구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고, 탐구 과정과 결과를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 실험 활동 과정에서 제반 실험실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게 한다.

.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 및 실험 실시하여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길러 생명공학 및 이공계 분야로의 진로 진학을 수월하게 한다.

. 공동교육과정에 참가한 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수강하게 한다.

- 충주여고 3, 중산고 2

3

운영 세부사항

. 기간: 2021.07.7.()17:00 21:30 (학교 실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음)

* 실험 내용

- 아가로스 겔 만들기

- 유전자 전기영동 실험

- 유전자(PCR) 실험

. 장소: 전진관(첨단과학실-창의 탐구실)

. 강사: 외부 강사

. 대상: 1, 2학년 및 공동교육과정 중 희망자 26

. 내용: 유전자 전기영동 실험, 유전자 실험 및 탐구 활동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전염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실험실의 문고리와 책상을 11회 소독한다.

. 학생들은 실험실 출입 전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을 실시하며, 마스크를 착용한다.

 

이전글 2021 첨단과학실 고급 물리 캠프 운영
다음글 2021학년도 충주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