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대입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의예과 수시입학 관련...
작성자 박영남 등록일 20.11.26 조회수 173

의예과를 수시 입학에 대하여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수시에는 아무래도 내신성적이 중요한데 대부분의 대학에서 학생부 종합의 경우는 모든 교과목을 반영합니다. 

 

다만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는 학교마다 반영하는 교과목이 다릅니다. 

참고로 아래에 지방 국립대 4곳의 학생부교과전형에서 반영하는 과목을 정리하였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도 전체과목을 반영하기도 하고 일부 과목만 반영하기도 하는 등 다양합니다. 

 

1. 충남대 의예과 - 1학년 :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영어, 영어, 사회(역사/도덕포함),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과학, 기술·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기술·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2,3학년 :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영어, 영어, 사회(역사/도덕포함),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과학, 기술·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기술·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2. 전남대 의예과 - 전학년 :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기술·가정/제2외국어/한문/교양, 한국사

3. 전북대 의예과 - 전학년 : 국어, 수학, 영어, 과학, 한국사

4. 부산대 의예과 - 전학년 :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이렇게 각 대학마다 다르다 보니 경우에 따라서는 한 곳의 대학을 정하여 집중적으로 해당과목만 공부하는 방법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고에서 의예과를 진학하는 학생의 성적은 아마 그 학교 최상위 성적을 유지하여야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경우에 따라서 최상위권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 학교장 추천이나 서울대 지역균형 추천 등을 고려한다면 전 과목 성적이 우수해야 합니다. 

 

전략적으로 선택 한 대학의 내신관리를 중점적으로 하다 보면 대학 선택의 폭이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의대를 가려는 학생이라면 최우수 성적이 바탕이 되어야 할텐데 성실한 학교 생활과 학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목표를 바탕으로 전체 과목에서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학업활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글 2022학년도 약학과 수시 및 정시 자료
다음글 충원발표 및 등록 예치금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