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대입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원발표 및 등록 예치금 관련...
작성자 박영남 등록일 20.11.25 조회수 87

1. A대학 최조합격 및 예치금 납입 후 B대학 충원합격.  B대학 예치금 납입여부.

 

(답변) 최초합격한 A대학에 예치금을 납입한 상황에서 B대학에 충원합격하여 등록을 원할 경우, A대학교에 '등록 포기신청' 및 '등록금 환불신청서' 등을 제출하고 B대학에 반드시 충원합격 예치금 납부기간 동안 별도로 예치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2. A대학 최초합격 및 예치금 납입 후 B 대학 전화 충원합격발표를 받기 위해 먼저 A대학에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유무

 

(답변) A 대학의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B대학이 충원합격을 발표합니다. 따라서, A 대학에 미리 등록 포기 및 등록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B대학에서 충원합격전화가 온 후 A대학에 등록포기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3. 예치금을 납부한 대학에 등록포기 및 환불신청을 했으나 환불이 늦어진 경우 충원 합격한 대학에 예치금을 납부하면 이중등록 여부

 

(답변) A대학에 ' 등록 포기신청서' 및 ' 등록금 환불신청서' 등을 제출한 후, 충원합격 B대학에 예치금을 납부하면 환불여부와 상관없이 이중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4. 충원합격 전화오면 바로 등록 답변 여부

 

(답변) 충원합격 전화가 오면 바로 답변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정시간 내 고민 후 답변해도 됩니다. 

 충원합격 안내 대학 관계자와 추후 등록 가능여부를 확인 후 등록여부를 답변하면 됩니다.

 

5. 예치금 입금 오류 납부

(답변) 예치금은 납입 고지서가 발부되어 납부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경우 대학에서 별도 연락합니다.

< 대교협 상담자료집 발췌>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전글 의예과 수시입학 관련...
다음글 2022학년도 고려대 학교장추천관련...